인기 기자
한국거래소, 사회책임투자(SRI)채권 전용 세그먼트 개편
2021-11-29 10:26:12 2021-11-29 10:26:12
[뉴스토마토 이될순 기자] 한국거래소는 ‘SRI채권 전용 세그먼트’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채권시장에 상장된 사회책임투자(SRI)채권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SRI채권은 조달자금이 환경 또는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창출하는 사업에 사용되는 채권이다.
 
SRI채권 전용 세그먼트의 월평균 방문자 수는 지난해 2571회에서 올해 10월 말까지 1만1636회로 4.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표/한국거래소
이에 한국거래소는 신규 컨텐츠 발굴을 통해 투자자와 발행기업의 정보수요를 충족하고, 기존 컨텐츠 및 전달방식을 보완해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SRI채권 발행구조, 유형별 발행사례, 발행시 체크리스트, FAQ 등의 콘텐츠를 신설했다. 전용 세그먼트의 등록취소채권 및 국내기업이 해외발행한 SRI채권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시장동향 웹진을 내년부터 분기별로 게재할 예정이다.
 
또 조달자금 사용보고서를 제출시기별로 구분해 제공하고 채권 발행기관에 의한 자금사용 정보를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SRI채권시장의 잠재적 투자자나 발행을 준비하는 기업들도 한눈에 시장을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될순 기자 willb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