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양증권 '제1회 한양증권 수소경제포럼' 개최
2019-04-18 10:58:47 2019-04-18 14:43:32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한양증권이 수소지식그룹과 공동으로 '제1회 한양증권 수소경제포럼'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자본시장의 핵심 테마로 부상하고 있는 '수소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개최하는 우량 수소경제기업 IR(기업설명회)로, 이날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수소경제포럼은 대한민국 미래경제의 기반이 될 수소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최근 두각을 나타내는 수소경제기업들의 연구개발 역량과 성과에 대한 정당한 평가와 시장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포럼에는 △가온셀 △에스퓨얼셀 △제이엔케이히터 △LBP 등 4개사와, 증권사,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 창투사 애널리스트, 심사역 등 투자기관 관계자가 참석한다.
 
임재택 한양증권 대표 "수소는 환경문제를 유발하는 화석연료를 대체할 강력한 대안이자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하게 얻을 수 있는 친환경 자원임에도 증권시장에서 수소경제&산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며 "이번 포럼이 수소경제&산업과 자본시장을 연결하는 링크핀 역할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임 대표를 중심으로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진 중인 한양증권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기존의 브로커리지 비즈니스 한계에서 벗어나기 위해 지난해 10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출신의 변성진 본부장을 법인영업 헤드로 영입했다.
 
지난달 바이오포럼을 개최한 한양증권은 연말까지 매월 수소경제포럼과 바이오포럼을 교차로 진행할 예정이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