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핀플 플랫폼, '토큰캔'과 전략적 제휴 체결
2019-08-22 15:51:38 2019-08-22 15:51:38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씨큐월드는 홍콩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토큰캔과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실증적 암호화폐 금융 생태계 조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영역으로 여겨지는 암호화폐와 명목화폐와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토큰캔은 지난 2017년부터 토큰 발행, 유동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 자산거래 플랫폼이다. 하루 약 1억3000만위안(약 215억원) 거래량을 가지고 있는 토큰캔은 지난 3월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 중에서 한국 시장을 처음으로 개설할 정도로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핀플 플랫폼은 토큰캔 플랫폼 내 아시아 달러 코인(AUSD)-원화 거래 채널을 활용해 한국 이용자들을 위한 독자적인 암호화폐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핀플 플랫폼은 최근 파트너십을 맺은 유뱅크, 비트하오의 금융 솔루션을 함께 연결해 블록체인 기반의 종합 금융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핀플 플랫폼의 조강호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핀플 플랫폼이 나아가고자 하는 블록체인 금융 기술 생태계가 구체적으로 마련됐다"며 "실질적인 사업 운영은 물론 파트너십 확대, 시장 참여자 확보 등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기업과 투자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종합 금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로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이다. 핀플 플랫폼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기업,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금융, 블록체인 기술을 서로 연결시키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핀플 플랫폼은 하나대투 국제본부장과 현대증권 해외투자팀장을 역임한 조강호 대표와 이익치 전 현대증권 회장 등이 고문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금융과 기술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