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아이스크림홈런 중등, '중학입문 영어' 리뉴얼 오픈
2019-12-12 11:27:51 2019-12-12 11:27:51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 예비 중등 회원들을 위한 ‘중학입문 영어’ 콘텐츠를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중학입문 영어’ 콘텐츠는 기존에 만화로 배우던 영문법 콘텐츠를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스토리텔링으로 새롭게 풀어냈다. 말과 글을 모르는 원시인 ‘포포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영어의 8품사가 등장하게 된 배경을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크림 홈런 중학입문 영어 서비스 화면.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홈런 중학입문 영어 서비스 화면.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스토리텔링을 통해 문법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면, 이어지는 전민주 스타강사의 학습 영상을 통해 영문법에 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다. 학생들에게 친숙한 유튜브 강의 느낌의 CG 효과를 사용하고, 3~5분의 짧고 간략한 강의 구성으로 학습 집중도를 높였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간단한 퀴즈와 개념카드로 배운 내용을 점검할 수 있다.
 
장윤정 아이스크림에듀 중등교과기획2팀 팀장은 “듣기·말하기 같은 생활영어 중심으로 학습을 하던 초등생들이 중학생이 되면 문법과 읽기 중심의 학습을 접하게 된다"며 "이때 문법 개념을 확실히 다져두지 않으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영어 학습의 성취도가 떨어지게 되고 나중에는 영어 자체에 흥미를 잃게 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의 중학입문 영어는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문법의 가장 핵심 요소인 8품사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자녀가 중등 영어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면 중학입문 영어를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다시 되살려보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