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고아성,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체결
2020-09-07 14:27:48 2020-09-07 14:27:48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 고아석이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키이스트 측은 7일 뉴스토마토에 아역배우로 시작해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실력파 배우로 성장한 배우 고아성이 키이스트에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고아성의 연기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보다 넓은 영역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아성은 2006년 영화괴물을 통해 존재감을 드러내며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를 치른 이후, ‘설국열차’, ‘우아한 거짓말’, ‘오피스’, ‘항거: 유관순 이야기등 장르를 불문하고 작품마다 깊이 있는 연기를 펼치며 충무로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또 드라마 공부의 신’, ‘풍문으로 들었소’, ‘심야식당 도쿄스토리’, ‘자체발광 오피스’, ‘라이프 온 마스등 드라마를 통해서도 존재감을 입증하며 안방극장을 사로잡는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 왔다.
 
고아성은 영화괴물로 제27회 청룡영화상 최연소 신인여우상을 수상했고, 9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연기자상을 수상했다. 또한 영화오피스를 통해 스페인에서 열린 제25회 판시네 판타스틱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36회 황금촬영상 촬영감독들이 뽑은 여자인기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라이프 온 마스로 제 6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 중편드라마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영화와 드라마 모두에서 명실상부 최고의 배우임을 증명했다.
 
고아성 키이스트 전속계약. 사진/키이스트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