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이향

돈을 모으고 싶은 당신, <김생민의 영수증>을 들어라!

2017-08-29 16:47

조회수 : 94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아침마다 김용민의 브리핑을 듣기위해 팟캐스트 어플을 켭니다. 언제부턴가 매우 생소한 프로그램이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김생민의 영수증입니다. 김생민의 영수증이라니...김생민이라는 인물과 영수증이라는 단어는 그리 매력적이지 않은데 어떻게 1위에 오른걸까요... 궁금해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본격 탐구)김생민의 영수증은 무슨 프로그램인가?


김생민은 오래 전부터 연예계 대표 재테크 고수로 꼽힌 인물입니다. 재테크 책을 출판하고 경제방송을 진행할 만큼 재무설계 준프로죠. 그의 재테크 핵심은 절약과 저축!


 


의뢰인은 김생민에게 한달치 영수증을 보냅니다. 김생민은 소비패턴을 분석하면서 합리적인 소비에는 알러빗’(I love it), ‘그레잇’(Great)을 외치고 납득할 수 없는 소비에는 가차 없이 스튜핏’(Stupid)을 외칩니다.


 


매우 현실적이고 꼼수 없는 그의 경제 조언을 실천하며 청취자는 절약하는 재미, 저축하는 재미를 실제 삶에서 맛보게 됩니다. 김생민에게 스며들었다는 신조어 생며든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김생민처럼 절약하고 저축했다는 신조어 생민한에피소드를 커뮤니티방에 인증하는 것도 재미요소 중 하나!


 


방송 중에 나왔던 그의 주옥같은 코멘트를 살펴볼까요?


각티슈는 회사 직급이 임원 이상일 때 쓰는 겁니다.”


“(벅스뮤직 정기권을 결제한 의뢰인에게)음악은 1분 미리 듣기면 충분해요.”


“(쿠키를 4000원 주고 산 의뢰인에게)쿠키를 사먹는 경우가 있나요? 너무 럭셔리하잖아요.”


“(커피값을 2배로 지출하자)친구가 있다는 얘기죠? 우리 청취자들은 친구가 없었으면 합니다.”


 


이 정도만 읽어도 자신의 소비 생활을 반성하게 만들지 않나요? 유익한 경제적 조언이 유머와 함께 버무려지니 즐겁게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일부터 저도 김생민의 영수증을 들으면서 생민한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 김이향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