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진아

toyouja@etomato.com

지금 이 순간, 정확하고 깊이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새해 다짐 세우셨나요?

2019-01-24 15:52

조회수 : 5,34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새해를 맞아 새로운 다짐을 많이 하는 가운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자격증 취득과 취미 활동을 목표로 삼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제 인터파크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자격·수험서, 건강관리, 취미 등 이른바 ‘결심서적’ 매출은 직전 한 달 대비 평균 26%, 전년 동기 대비는 6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특히 자격·수험서 분야는 직전 한 달 대비 127%로 크게 증가했으며, 다이어트·운동 등 건강관리는 26.5%, 취미는 14% 늘었습니다.

자격·수험서의 경우 어학자격증·컴퓨터자격증 등 일반적으로 취득하는 자격증 외에 공인중개사, 바리스타 자격증 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 운동 관련 도서는 집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 관련 도서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손글씨, 손뜨개, 숨은그림찾기, 인형옷 만들기, 종이접기 등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위한 도서들이 최근 한달 간 취미 분야 베스트셀러 10위권 내 다수 포진한 것이 눈에 띕니다.

인터파크가 임직원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새해 결심’에 대한 사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보면, 전체 응답자의 57.5%가 자기계발(‘어학·자격증 취득’ 25.6%, ‘취미 개발’ 20.4%, ‘독서’ 11.5%)에 관심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스스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기계발에 많은 관심을 두는 것으로 보입니다. 새롭게 도전해보고 싶은 자격증에 대한 물음에는 ‘HSK·JPT 등 어학자격증’이 47.5%로 가장 높은 가운데, ‘주택관리사·공인중개사 등 부동산 자격증’은 25.2%, ‘바리스타 자격증’은 13.1%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해 작심삼일 계획을 막는 나만의 방법으로 ‘성공 시 셀프 보상(25%)’, ‘구체적인 실행 계획 세우기(25%), ‘성공에 집착하지 않기(20.1%), ‘커뮤니티에 가입하기(18.3%)’, ‘관련 도서를 읽으며 마음 다잡기(11.5%)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출처/인터파크
  • 박진아

지금 이 순간, 정확하고 깊이있는 뉴스를 전달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