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영택

(김선영의 뉴스카페, 뉴스통주요뉴스)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당대표 출마 예정

2019-01-30 14:16

조회수 : 2,64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1월 30일 오전, 뉴스통 주요뉴습니다.
 
첫번째 뉴습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월27일 한국당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할 예정이라고 뉴시스가 보도했습니다. 홍 전 대표는 오늘 오후 2시쯤 서울 여의도 K타워에서 출판기념회를 한 후 인근 카페에서 출마선언을 할 계획입니다. 앞서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어제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출마선언을 했는데요. 홍준표 - 황교안,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 3파전 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오늘 포털사이트 댓글 조작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한 1심 선고가 나온다는 뉴시스 보돕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는 오후 2시 김지사에 대한 선고를 내릴 예정인데요. 김 지사가 드루킹 일당의 댓글조작 사건을 인지하고 공모했다는 의혹을 재판부가 얼마나 인정할 지가 주목됩니다. 앞서 오전 10시에는 드루킹 김모씨 등 10명에 대한 선고가 진행됐습니다. 
 
다음 뉴습니다. 경기도 안성 한우농가에서도 구제역이 발생하며, 구제역이 확산될 우려가 커진다는 노컷뉴스 보돕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어제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소재 한우 농가에서 구제역 바이러스가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농장은 처음 구제역이 발생한 농장에서 11.4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농식품부는 전국 우제류 농장에 대한 임상예찰을 강화하고 전국의 축사, 축산 관계시설을 면밀히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마지막 뉴습니다. 카카오가 게임회사 넥슨 인수를 검토 중이라는 뉴시스 보돕니다. 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최근 넥슨 인수 준비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카카오 관계자는 "내부에서 넥슨 인수를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넥슨의 인수 대금이 10조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컨소시엄 구성 등의 방안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통 주요뉴스였습니다. 
 
  • 김영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