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응태

고기 없는 고기?

2019-03-15 16:44

조회수 : 2,72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프리미엄 이커머스 업계가 기존 유통업체와 차별화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헬로네이처 비욘드미트 제품 이미지. 사진/BGF
 
최근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 헬로네이처는 식물성 고기인 '비욘드미트' 론칭합니다. 헬로네이처가 이번에 출시한 비욘드미트는 소고기 패티 형태의 ‘비욘드 버거’입니다. 비욘드미트는 실제 고기가 아닌 콩,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을 천연 효모, 섬유질 등과 배양해 만들었습니다. 고기 특유의 식감과 풍미는 물론, 코코넛 오일과 비트로 촉촉한 육즙의 느낌까지 구현해 낸 대체육입니다.
 
기존 대체육으로 많이 알려진 콩고기의 경우, 콩을 갈아 글루텐으로 굳히는 방식으로 만들어져 맛과 식감이 실제 고기와 차이가 나지만, 비욘드미트는 이를 개선해 실제 고기를 먹는 듯한 식미감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특히 비욘드미트는 수경 재배 식물과 유사하기 때문에 환경호르몬, 유전자변형 등의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워 육류를 섭취하지 않는 채식주의자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맛있고 건강한 체중 조절식을 원하는 일반인, 채소 없이 고기만 즐겨 먹는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부상할 전망입니다.
 
마켓컬리 양념육 기획전 제품 이미지. 사진/마켓컬리
 
프리미엄 이커머스 업체인 마켓컬리는 양념육 기획전을 실시합니다.  입맛을 잃기 쉬원 환절기에 맞춰 기획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부산의 유명 맛집 ‘사미헌’의 양념 소갈비 제품과, 지난해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돼지런’의 양념 삼겹살 제품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또 1인 가구를 위해 한 번 먹기 좋을 만큼 소포장한 ‘올반 소불고기’와 ‘백두산떡갈비의 담양 한우 떡갈비’ 제품 또한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양념육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쌈 채소, 김치, 소스 등 곁들임 식재료도 두루 선보입니다. 수확한 지 18시간 안에 샛별배송되는 가장 신선한 적상추, 깻잎, 로메인 등의 친환경 쌈 채소를 최대 10% 할인 판매하는 등 배송과 간편한 식품으로 소비자를 만날 예정입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김응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