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항섭

5G는 시작, 이제 Wifi 6 나온다

2019-06-27 13:46

조회수 : 2,26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미 경제지 CNBC에서 무선 통신과 관련된 소식이 있어 가져와봤습니다. 바로 Wifi 6인데요. 국내외에서 5G를 놓고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현재 연말에는 Wifi 6가 나오면서 또 다시 새로운 무선환경이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미국과 한국은 5G에 대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국내에서는 5G 스마트폰에 대한 가격 경쟁이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고, 미국은 5G 통신기술에 대한 경쟁이 화웨이에 대한 제재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5G는 차세대 초고속 이동통신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바로 다른 절반이 Wifi 6인데요. 바로 Wifi 6와 5G의 결합이 진정한 새로운 이동통신의 핵심이라는 것 입니다.
 
 
Wifi 6는 기존의 Wifi에서 크게 속도가 향상됨은 물론이고 스마트 기기의 배터리 수명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으며, 혼잔합 지역에서도 원활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산업자동화, 자율주행차,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등을 업그레이드 할 것입니다.
 
더 넓은 대역폭과 더 빠른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는 Wifi 6는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와이파이로 소비자와 정부기관에도 변화가 예상되는데요.
 
특히 Wifi 6의 도입은 인터넷의 사용량의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2022년 한해의 트래픽 사용량이 지난 32년간의 인터넷 사용량에 육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말 국내에서도 통신사들의 새로운 Wifi를 볼 수 있 수 있을지 기대되는 외신이네요.
  • 신항섭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