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 시그니처, 일본 최고 권위 '굿 디자인상' 수상
OLED TV, 냉장고 '베스트100' 선정 등 총 16개 제품 수상
2016-09-29 13:30:00 2016-09-29 14:45:13
[뉴스토마토 김진양기자] LG전자(066570)의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가 일본 최고 권위의 ‘굿 디자인상’을 대거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 우위를 입증했다.
 
29일 일본디자인진흥회는 LG전자의 LG 시그니처 OLED TV와 LG 시그니처 냉장고를 '굿 디자인상 2016'에서 '베스트 100'에 선정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 등 LG전자 제품 14개도 우수디자인으로 인증 받았다. 16개 수상은 국내 기업 중 최다 실적이다.
 
29일 일본디자인진흥회가 발표한 굿 디자인상 2016에서 LG 시그니처 OLED TV와 LG 시그니처 냉장고가 베스트100에 선정됐다. 사진/LG전자
 
베스트 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OLED TV는 올해 4월 국내 출시 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2.57mm의 올레드 패널 뒤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줬다. 이 제품은 앞뒤와 양옆 어디에서 보더라도 유려한 조형작품을 연상시킨다. 심사위원단은 "안정감을 주며 군더더기 없는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외관을 브러쉬로 수백 번 이상 곱게 긁는 방법으로 처리해 스테인리스 본연의 은은하고 화려한 느낌을 살렸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표면에는 블랙다이아몬드 코팅을 적용,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빛을 차단하고 은은한 광택을 유지시켰다. 심사위원단은 “주부들의 행동을 충분히 관찰하고 이해한 UX가 반영된 꿈에 그리던 냉장고”라고 극찬했다.
 
LG 시그니처는 본질에 충실하면서 정제된 디자인으로 간결한 세련미와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구현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21:9 화면비 34인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LG 울트라 슬림 노트북 그램 15, G5 & friends, 롤리 키보드 2 등 총 16개의 LG전자 제품이 수상했다.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한 일본 굿 디자인상은 공업 제품에서 이벤트 활동까지 종합적인 카테고리로 디자인을 평가하는 디자인상이다. iF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상, IDEA와 함께 글로벌 4대 디자인상으로 평가 받는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센터장(상무)는 "정제된 디자인과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LG시그니처 디자인이 인정받은 결과" 라며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