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오케이 마담’ 외 4편
2020-08-14 14:20:00 2020-08-14 14:20:00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사실 예상 밖이다. 개봉 전까지 한국영화 3’ 가운데 최약체로 평가 받았던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였다. 영화 관계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완성도를 자랑한다는 입소문이 퍼졌다. 하지만 장르적 색깔이 너무도 뚜렷한 탓에 타깃 관객 층이 좁아지는 단점은 무시할 수 없었다. 하지만 막상 개봉을 하자 이 영화에 열광하는 관객들이 퍼져 나오고 있다. 올 여름 최고 화제작 반도는 물론 웰메이드 소문이 퍼지던 강철비2’ 조차 다만 악의 기세에 눌리고 있다. 복병으로 거론된 오케이 마담도 그 기세에 눌리긴 마찬가지다. 이외에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을 또 하나의 화제작 테넷개봉에 앞서 놀란 감독의 전설을 알릴 인셉션도 재개봉했다. 놀란 감독의 작품은 두 번, 세 번을 봐도 경이롭다는 게 그를 좋아하는 놀란 마니아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14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주연: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감독: 홍원찬
개봉: 8 5
누적 관객 수: 2701725        
 
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황정민)은 그것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 된다. 인남은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고, 조력자 유이(박정민)를 만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이정재).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 레이는 인남을 추격하기 위해 태국으로 향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너무 차가워서 모든 게 타 버릴 것 같다
토마토 별점: ★★★★
 
 
오케이 마담
 
주연: 엄정화, 박성웅, 이선빈
감독: 이철하
개봉: 812
누적 관객 수: 205254
 
극강의 쫄깃함으로 빠른 완판을 기록하는 꽈배기 맛집 사장 '미영'은 컴퓨터 수리 전문가 '석환'의 남다른 외조로 하와이 여행에 당첨되고, 난생처음 해외 여행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비밀 요원을 쫓는 테러리스트들도 같은 비행기에 오르고 꿈만 같았던 여행은 아수라장이 된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의 유일한 해결사가 되어버린 부부. 평범했던 과거는 접어두고,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기 시작한다.
 
토마토 추천평: 그냥 모든 게 과하다. 그런데 간은 적당하다
토마토 별점: ★★☆
 
 
강철비2: 정상회담
 
주연: 정우성, 곽도원, 앵거스 맥페이든
감독: 양우석
개봉: 7 29
누적 관객 수: 1634319
 
북미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대한민국 대통령(정우성), 북한의 최고지도자인 위원장(유연석)과 미국 대통령(앵거스 맥페이든)간의 남북미 정상회담이 북한 원산에서 열린다. 북미 사이 좀처럼 이견이 좁혀지지 않는 가운데, 핵무기 포기와 평화체제 수립에 반발하는 북 호위총국장(곽도원)의 쿠데타가 발생하고, 납치된 세 정상은 북한 핵잠수함에 인질로 갇힌다. 그리고, 좁디 좁은 함장실 안, 예기치 못한 진정한 정상회담이 벌어지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이거 진짜가 될 수도 있을 거 같다
토마토 별점: ★★★☆
 
 
반도
 
주연: 강동원, 이정현, 이레
감독: 연상호
개봉: 7 16
누적 관객 수: 3736211
 
4년 전, 나라 전체를 휩쓸어버린 전대미문의 재난에서 가까스로 탈출했던정석’(강동원). 바깥세상으로부터 철저히 고립된 반도에 다시 들어가야 하는 피할 수 없는 제안을 받는다. 제한 시간 내에 지정된 트럭을 확보해 반도를 빠져 나와야 하는 미션을 수행하던 중 인간성을 상실한 631부대와 4년 전보다 더욱 거세진 대규모 좀비 무리가 정석 일행을 습격한다. 폐허가 된 땅에서 살아남은민정’(이정현) 가족의 도움으로 위기를 가까스로 모면하고 이들과 함께 반도를 탈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기로 한다.
 
토마토 추천평: 부산행 KTX에 갇힌 종말의 시대
토마토 별점: ★★★
 
 
인셉션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와타나베 켄, 조셉 고든 레빗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개봉: 812(재개봉)
누적 관객 수: 5958150
 
타인의 꿈에 들어가 생각을 훔치는 특수 보안요원 코브. 그를 이용해 라이벌 기업의 정보를 빼내고자 하는 사이토는 코브에게 생각을 훔치는 것이 아닌, 생각을 심는인셉션작전을 제안한다. 성공 조건으로 국제적인 수배자가 되어있는 코브의 신분을 바꿔주겠다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고,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그 제안을 받아들인다. 최강의 팀을 구성, 표적인 피셔에게 접근해서인셉션작전을 실행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건들과 마주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플롯을 주물럭거리는 놀란의 전지전능함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