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최태원 "K스포츠 80억 요청 부실해서 거절"
2016-12-06 11:33:51 2016-12-06 17:01:18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최태원 SK 회장이 미르·K스포츠 재단 출연과 관련해 '모르쇠'로 일관했다.
 
최 회장은 6일 국회에서 열린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1차 청문회에서 최교일 새누리당 의원의 추가 80억원 지원 요청에 대한 질문에 대해 "제가 직접 관여된 것도 아니고, 보고 받은 사실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후에 실무진에게 들은 바로는 계획안이 상당히 부실했고 돈을 전해달라는 방법도 부적절해 거절했다"고 부연했다. 사면 대가성 의혹에 대해서는 "저희는 80억원을 지원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SK는 K스포츠재단으로부터 80억원을 요구받았지만 그보다 적은 액수를 역제안했다. 이에 최순실씨가 최종 거절하면서 성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의 대가성 기금 출연이었냐는 질문에는 "대가성을 가지고 출연한 적은 없었고, 전혀 제 결정이 아니었다"며 책임을 전면 부인했다. 최 회장은 "(전경련으로부터) 기업별로 할당을 받아서 해당 액수만큼 낸 것이고, 당시 그 결정은 그룹내 사회공헌위원회에서 했다"며 "저는 그곳(사회공헌위원회)에 소속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전혀..(모르겠다)"고 말했다. 
 
6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한 9대그룹 총수들이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혜실 기자 kimhs2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