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전보규

지속가능한 미래 담았다…롯데케미칼, '쇼룸' 리뉴얼

2021-08-24 10:28

조회수 : 4,6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전보규 기자] 롯데케미칼(011170)이 미래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쇼룸 '케미라운지(Chemi Lounge)'를 약 5년 만에 리뉴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15층에 위치한 케미라운지에는 화학소재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 변화에 맞춰 C-rPET, 재생PP 등의 자원선순환과 리사이클 소재가 전시됐다.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수소사업과 배터리 소재 등을 설명하는 공간도 구성해 방문객의 이해를 돕는다.
 
케미라운지 전경.사진/롯데케미칼
 
전시공간은 '화학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만든다'는 콘셉트로 △스페셜티 △미래성장 △친환경 3가지 존으로 구성됐고 쇼룸 중앙에 위치한 대형 멀티미디어를 통해 롯데케미칼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스페셜티 존에는 롯데케미칼이 생산하는 제품 중 차별화된 고기능성 소재, 기술 기반의 스페셜티 소재 솔루션이 전시됐다. 제품의 원료와 그 소재가 적용된 최종제품을 함께 전시해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미래성장 존에는 롯데케미칼이 최근 발표한 수소사업 전략과 배터리 소재 등의 미래사업과 친환경사업의 성장전략에 대한 내용을 담겼다.
 
친환경 존에서는 롯데케미칼의 자원선순환 재생소재 및 친환경 기술에 대한 내용이 전시됐다. 테이블 양쪽에 구성된 AR 영상으로 페트병이 재생 원료가 되고 다시 운동화로 만들어지는 프로젝트푸르의 순환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제품과 기술의 상세 내용은 QR코드를 통해 모바일로 확인 가능하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케미라운지는 롯데케미칼이 그려내는 미래의 변화와 더불어 사람과 자연이 만들어가는 공존의 가치를 추구하는 공간"이라며 "롯데 화학사의 ESG경영과 미래 사업을 스토리텔링한 쇼룸을 통해 기업브랜드 가치 향상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보규 기자 jbk8801@etomato.com
  • 전보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