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종용

yong@etomato.com

금융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겠습니다
우리금융, 미래세대 자원순환 교육 실시

2022-06-06 09:00

조회수 : 4,39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종용 기자] 우리금융지주(316140)는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세계자연기금(WWF)과 함께 자원순환 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자원순환 교육은 일회용 플라스틱 등 자원 낭비 심각성을 인식하고,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새활용 플라자'에서 아동 30여명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리금융은 지난 3월 플라스틱 오염 방지 및 순환경제 사회로의 전환을 실천하기 위해 WWF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자연회복 및 순환경제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인식제고를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어린이들이 자원절약의 관심을 높이고 자원순환의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식 동화책 읽기를 진행했으며, 자원이 새롭게 태어나는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업사이클링(Up-cycling) 체험활동도 같이 실시했다.
 
우리금융은 지난 3월부터 국내 기업에서는 유일하게 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UNEP FI) 순환경제 분야 워킹그룹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5월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서 산림청과 ‘탄소중립 및 ESG경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교육이 지구환경 보전의 씨앗이 돼 미래 사회의 주축이 될 어린이들이 환경에 관심을 갖고 작은 실천부터 실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에게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기 위한 ESG경영 활동을 지속해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금융지주는 지난 2일 서울 성동구 용답동에 위치한 '새활용 플라자'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우리금융지주)
 
이종용 기자 yong@etomato.com
 
  • 이종용

금융현장의 목소리를 전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