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 총리 "설 연휴 여행 최대한 자제해달라"
"3차 유행 아직 안 끝나, 확진자 400명 내외 답답한 국면"
설 연휴 제주 관광객 14만명 방문 예정
"치료제·백신 기대감에 긴장감 이완돼서는 곤란"
2021-02-05 09:36:48 2021-02-05 09:36:48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이번 설 연휴에 이동과 여행을 최대한 자제해 주실 것을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아직 3차 유행이 끝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오늘까지 누적확진자가 8만명을 넘어섰다"며 "일상생활 속 전파 사례가 늘면서 하루 400명 내외의 답답한 정체국면이 이어지고 있고, 특히 변이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이 확인되면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주요 관광지의 숙박시설은 이미 예약이 다 찼을 정도로 적지 않은 분들이 고향 방문 대신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제주도만 해도 이번 설 연휴에 관광객을 포함해서 약 14만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족 모두의 안전을 위해 '5인 이상 모임금지' 수칙을 꼭 지켜주시고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피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이틀전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공급될 예정인 화이자 백신에 대한 특례수입이 승인된 데 이어, 오늘은 국산 1호 코로나19 항체치료제에 대한 허가 여부가 결정된다"며 "이번 달에 시작될 백신 접종을 대비한 여러 가지 모의훈련도 착착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치료제와 백신 접종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코로나19를 경계하는 우리의 긴장감이 이완돼서는 곤란하다"며 "미국, 영국 등 주요 국가에서 백신 접종 초기에 오히려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는 사실을 직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5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설 연휴 기간 이동과 여행을 최대한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은 정 총리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