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AI 챗봇 탑재…'메타 AI' 출시
일종의 'AI 비서'…식당예약·휴가계획 등 질문에 답변
저커버그 "가장 지능적인 AI 어시스턴트"
메타, 최신 초거대 AI 모델 '라마3'도 공개
2024-04-19 15:47:22 2024-04-19 15:47:22
[뉴스토마토 배덕훈 기자] 메타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사의 SNS 플랫폼에 인공지능(AI) 챗봇 메타 AI’를 출시했습니다. 사용자의 의도를 추론하고 질문에 맞는 답을 해주는 일종의 ‘AI 비서(Agent)’입니다.
 
메타는 18(현지시간) 자사의 인공지능 챗봇인 메타 AI’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메신저 등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우리의 목표는 세계를 선도하는 AI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메타 AI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지능적인 AI 어시스턴트라고 소개했습니다.
 
메타 AI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있는 검색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는 메타 AI에게 레스토랑 추천, 휴가 계획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메타 AI의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수학 문제를 풀거나 비즈니스 이메일을 작성하는 일에도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메타 AI는 이날 함께 공개된 메타의 차세대 AI 모델 라마3’(Llama3)를 기반으로 합니다. 라마3는 이날 매개변수(파라미터)80억개인 소형 모델과 700억개인 거대 모델 두개로 출시됐습니다. 메타는 두 모델은 현재 동급의 오픈 소스 모델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인 것으로 평가 받는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메타 AI는 이날부터 미국과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등 10여개 국가에서 영어판으로 우선 출시됐습니다. 한국 등 다른 나라의 출시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메타 AI' (사진=메타)
 
배덕훈 기자 paladin703@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