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재인 "야당 초선의원 비난하는 한심한 정부"
2016-08-09 09:14:12 2016-08-09 09:14:12
[뉴스토마토 최한영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중국과의 관계악화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야당 초선의원들을 비난부터 하니 참 한심한 정부”라며 박근혜 대통령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문 전 대표는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금 한국외교의 최우선 과제는 사드 배치문제로 중국과의 관계가 훼손되는 것을 막는 것”이라며 “사드배치가 현실화되더라도 정부는 최선을 다해 중국을 설득하고 관계악화를 막아야 한다. 도리어 노력하는 야당 초선의원들을 정부는 비난부터 한다”는 글을 남겼다.
 
문 전 대표의 이같은 발언은 박근혜 대통령이 이날 오전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일부 의원들이 중국의 입장에 동조하며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해 의견 교환을 한다면서 중국을 방문한다고 한다”며 의원들의 방중을 중국 입장에 동조하는 것으로 규정한 것을 비판한 것이다.
 
김영호·박정 의원 등 더민주 소속 초선의원 6명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한 중국 학자들과의 세미나 참석차 8일부터 사흘 간의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 중이다.
 
박 대통령은 “정부가 아무런 노력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중국을 방문해 얽힌 문제를 풀겠다고 하는 것은, 그동안 정부의 외교적 노력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하는 이야기”라고 압박했다. 새누리당에서는 의원들을 즉시 귀국시켜야 한다는 말까지 나왔다.
 
이에 대해 더민주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국회의원의 정상적인 의원외교 활동을 중국에 동조하는 매국행위로 규정했다”며 재반박하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지난 7일 전남 광양시 봉강면 매천 황현선생의 생가를 방문한 모습. 사진/뉴시스
 
최한영 기자 visionch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