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비트센싱, 올해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선정
2019-09-30 10:35:13 2019-09-30 10:35:13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비트센싱(Bitsensing)'은 지난 27일 한독상공회의소(KGCCI)가 주최하는 '제5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시상식의 비즈니스 혁신(Innovation in Business)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비트센싱은 완전 자율 주행 실현을 위해 차량에 설치하는 자율주행용 고해상도 4D 이미징 레이더(High Performance 4D Imaging Radar) 기술을 개발, 제조하는 스타트업으로,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회사에 따르면 4D 이미징 레이더는 자율주행차에 사용되는 핵심 센서로, 악천후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안정적인 성능을 보유해 안전한 자율 주행을 구현하기에 그 혁신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비트센싱의 레이더 기술은 신호 위반, 과속 단속, 차량 내 운전자, 영유아 바이탈 체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은 비트센싱 대표는 "독일로부터 이러한 상을 받게 된 것은 비트센싱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레이더 기술이라는 평가를 받았다는 뜻"이라며 "어떠한 환경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자율 주행을 실현해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