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황교안 "계엄령 연루 의혹 거짓말…고소·고발할 것"
오늘 오후 3시 명예훼손·군사기밀보호법 위반으로 임태훈 소장 고발
2019-10-22 13:19:44 2019-10-22 13:19:44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2일 자신이 계엄령 문건 작성 과정에 연루됐다는 의혹에 대해 "그 이야기는 거짓"이라며 "고소나 고발을 통해서 사법조치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당시 계엄령의 '계'자도 못들었고 내게 보고된 바가 전혀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은 전날 국회 국방위원회의 국방부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촛불 정국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있던 황 대표가 청와대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열어 촛불집회에 군사력 투입을 논의했을 것으로 본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황 대표는 NSC에 참석 여부 질문에 대해 "NSC에 내가 참석할 일이 있으면 참석한다. 그런데 방금 얘기한 계엄 문건 같은 건 본 일도 없고 들은 일도 없다"며 "완전히 거짓말이며 그 부분에 대해서 고소나 고발을 금일 중으로 하겠다. 수사결과가 엄중하게 나오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3시 중앙지검에 명예훼손과 군사기밀보호법 위반으로 임 소장을 고발할 예정이다. 전희경 대변인은 "계엄 검토 문건 당시 국방부 장관이었던 한민구 국방장관 스스로 최초 보고단계에서 자신이 종결을 지시한 것으로 일관되게 말하고 있다"며 "당연히 권한대행에게 계엄의 '계'자도 보고되지 않았다는 것이 팩트"라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더이상 우리 사회가 거짓말에 농락당하지 않도록 법의 심판대에 세울 것"이라며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