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표진수

realwater@etomato.com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현대차,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 '현대 N 페스티벌' 개최

레이싱 볼 수 있는 '서킷 사파리' 진행

2022-09-22 14:14

조회수 : 1,74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현대차(005380)는 23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국내 최대 규모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 '현대 N 페스티벌' 5라운드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5월 시즌 첫 레이스가 시작된 '현대 N 페스티벌'은 '아반떼 N 컵(프로급, N1 Class)', '벨로스터 N 컵(아마추어급, N2 Class)', '아반떼 N 라인 컵(입문자급, N3 Class)' 등의 스프린트(Sprint) 클래스와 '아반떼 N 타임 트라이얼', '벨로스터 N 타임 트라이얼', '아반떼 N 라인 타임 트라이얼' 등의 타임 트라이얼(Time Trial) 클래스로 운영되고 있다.
 
현대차는 3년 만에 유관중 대회로 개최되는 '현대 N 페스티벌'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하기 위해 이번 5라운드에 다채로운 고객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 6월 ‘현대 N 페스티벌’ 2라운드 N1 클래스 ‘아반떼 N 컵’에서 차량들이 주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차)
 
우선 24일 사이먼 도미닉, 로꼬, 그레이, 우원재, 미노이 등 인기 아티스트와 DJ 등이 참여하는 'N 라운지 파티'를 열고 모터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인제스피디움을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한 2018년 글로벌 투어링카 대회 'WTCR(World Touring Car Cup)'에서 월드 챔피언을 차지한 프로 드라이버 가브리엘 타퀴니가 한국에 방문, 아반떼 N 컵 게스트 선수로 출전해 참가 선수 및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버스로 서킷을 주행하며 레이싱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서킷 사파리' 경기 시작 전 서킷 위에서 실제 경주차와 드라이버를 만나볼 수 있는 ‘그리드 워크’ 등도 진행한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 표진수

앞만 보고 정론직필의 자세로 취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