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글과컴퓨터, IT인증사무국 인증 통과
아시아눅스 서버3용 레드캐슬 v3, CC인증 통과
2008-05-14 10:22:31 2011-06-15 18:56:52
한글과 컴퓨터(대표 김수진)는 보안OS 개발파트너사인 레드게이트(대표 이은필)와 공동 개발한 ‘아시아눅스 서버 3용 레드캐슬 v3’이 국가정보원 IT인증사무국의 CC(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눅스 서버 3용 레드캐슬 v3’은 기존의 강제적 및 임의적 접근 제어는 물론 역할 기반 접근 제어 방식을 통해 내부 시스템 관리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다수의 서버에 대해 일관된 보안 정책 적용으로 효율적인 서버 운영을 가능케 한 제품이다. 
 
이는 ‘아시아눅스 서버 3’이 지닌 고유의 안정성에 체계적인 보안성을 더한 것으로 효율적인 내부 보안 강화를 요구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킨다.
 
또한, 보안OS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아시아눅스 서버의 도입만으로 기본 탑재된 보안OS를 활용할 수 있으므로 비용면에서도 획기적인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컴 관계자는"아시아눅스는 국산 리눅스 OS 최초로 국가정보원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의 보안 인증등급을 획득하면서, 글로벌 보안 기능을 탑재한 아시아 표준 리눅스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며 "특히 개인 정보보호 및 기업 내 핵심 기술 유출방지 등 정보 자산 보안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어, 서버 보안에 대해 민감한 정부·공공·기업시장에서 리눅스 보급 및 활용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양지민 기자 (jmya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