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베트남 AI데이터센터 사업 추진
VNPT,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과 '데이터센터 개발 MOU' 체결
2025-08-12 15:25:01 2025-08-12 15:46:06
[뉴스토마토 박재연 기자] LG CNS(엘지씨엔에스(064400))가 인도네시아에 이어 베트남으로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사업을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현신균 LG CNS 사장, 베트남우정통신그룹(VNPT) 또 융 타이 회장, VNPT 응오 디엔 히 부사장,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 김용식 최고경영자(CEO)가 업무협약(MOU)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LG CNS)
 
LG CNS는 12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베트남 국영통신기업인 베트남우정통신그룹(VNPT), 한국투자리얼에셋운용과 '베트남 데이터센터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3사는 이번 MOU를 통해 베트남에서 하이퍼스케일급 AI데이터센터 개발을 위한 협업에 나설 방침인데요. 이를 위해 각 사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별도의 워킹 그룹을 구성해 데이터센터 설비, 서버, 스토리지 등의 하드웨어 장비부터 통신, 회선 등 네트워크 영역까지 AI 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력을 진행합니다. 
 
LG CNS는 VNPT와 스마트팩토리·물류 등 스마트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협력 방안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양사는 각 사가 축적해온 기술 역량과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베트남 현지에 최적화된 스마트엔지니어링 사업 모델을 발굴하는 등 협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현신균 LG CNS 사장은 "이번 협약은 데이터센터 사업을 넘어 베트남의 디지털 전환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클라우드 등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AX 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재연 기자 damgom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