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명숙 "MB, 국민에게 사과해야"
2012-02-13 10:34:21 2012-02-13 10:34:39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13일 "이명박 대통령은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대미문의 권력형 범죄에 대해 청와대 스스로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청와대가 진실을 밝히고 국민에게 책임지는 모습을 보일 때 그나마 남은 임기를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한 대표는 "박희태 국회의장은 역시 정치 9단이고 꼼수 9단"이라며 "사퇴한다는 말만 하고 아직 사퇴서를 내지 않아 의장으로서의 특권을 누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렇게 상식에 어긋나는 책임있는 사람들의 행태가 이어지면서 한나라당과 MB정부의 신뢰는 바닥에 떨어졌다"며 "국민의 신뢰를 받지 못하는 공당과 정권이 정권교체 시기까지 이어진다면 이 나라가 어디까지 추락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김효재 청와대 수석을 검찰이 모레 '피의자성 참고인'으로 소환한다는 것도 해괴한 일"이라며 "피의자가 아니라 듣도 보도 못한 용어를 만들어 소환한다는 것은 앞으로 이 사건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대한 의혹이 짙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조용환 헌법재판소 재판관 후보자 선출안 부결과 관련, "부결의 본질은 새누리당이 민주통합당과의 약속을 깨고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헌법의 가치를 무시한 것"이라며 "19대 국회에서 조 후보자를 재추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