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상암DMC 랜드마크 개발 입찰 中뤼디그룹 참가
2014-12-22 15:35:45 2014-12-22 15:35:58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 서울시는 상암DMC 랜드마크 부지 개발 경쟁 입찰에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 뤼디(綠地)그룹이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날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장위량 뤼디그룹 회장을 만나 ‘상암DMC 랜드마크 부지 개발 투자 의향서’를 체결했다. 서울시 측은 “뤼디그룹은 서울이 한류 등 미디어ㄱ엔터테이먼트 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한중FTA, 위안화 국제허브 구축 등으로 양 국간 경제 교류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DMC투자를 계획했다”고 설명했다.
 
박 시장이 지난 11월초 중국 순방 때 뤼디그룹 본사를 방문했었다. 서울시 측은 “박 시장은 서울 경제 전망과 투자 여건을 설명하고 뤼디그룹의 투자 관심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DMC 랜드마크 사업은 디지털미디어시티 F1블록(3만777.4㎡)과 F2블록(6484.9㎡)에 숙박, 문화, 집회, 업무시설이 들어있는 초고층 빌딩을 짓는 것이다. 서울시는 내년 상반기 DMC 랜드마크 사업 공모를 내고 토지를 매각할 계획이다.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실장은 “이번 투자의향서 체결은 상암 DMC랜드마크 개발 재개를 위한 신호탄을 알린 것”이라며 “앞으로 많은 기업들이 서울시와 DMC 랜드마크 투자의향서를 체결하기를 기대하며, 세계적인 디지털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상징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