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제습공청기, 미세플라스틱 저감 인증 획득
국내 공청기 중 첫 공식 입증
2025-08-20 15:35:29 2025-08-20 15:56:03
[뉴스토마토 변소인 기자] 미세 플라스틱이 공기 중에서도 검출되면서 공기 청정 기술의 새로운 도전 과제로 부상한 가운데 코웨이(021240)가 국내 공기청정기 중 처음으로 실내 공기 중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을 공식 입증했습니다. 
 
코웨이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이미지=코웨이)
 
코웨이에 따르면 지난 6월 출시한 코웨이 노블 제습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 중 미세플라스틱을 99.9% 이상 제거하는 성능을 인정받아 국가공인시험기관인 KOT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실내공기청정기 부유 미세플라스틱 저감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최근 공기청정기 구입 시 미세먼지 외에도 각종 냄새, 바이러스,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반려동물 털 등을 제거할 수 있는지 세밀히 따져보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데요. 미세플라스틱 제거 가능 여부가 향후 공기청정기 제품 구매 결정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코웨이는 보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노블 제습공기청정기에 이어 향후 출시되는 제품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인증을 확보하며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제원 기준을 세우고 기술적 우위를 확고히 해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다양한 신규 공기 오염원들이 새롭게 검출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부유 미세플라스틱 저감 인증 획득을 통해 청정 기술력 리더십을 다시금 검증 받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눈에 보이지 않는 오염물질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혁신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코웨이 노블 제습공기청정기는 제습 기능과 청정 기능을 하나에 담아 공기 관리 효율성 및 공간 활용도를 대폭 높인 올인원 제품입니다.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했으며 하루 최대 제습량은 21L입니다. 4단계 청정 필터 시스템으로 0.01㎛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할 수 있고, 에어 팝업 모션을 적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고 제습 시 발생되는 따뜻한 바람의 방향도 제어 가능합니다. 
 
변소인 기자 byl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