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상FNF 종가집, 김장 나눔 마당 개최
2011-11-02 14:17:57 2011-11-02 14:19:12
[뉴스토마토 정헌철기자] 대상FNF 종가집이 2일 소외이웃들의 월동준비를 돕는 위해 서울 로구청에서 '제4회 종가집 김장 나눔 마당'을 개최했다.  
 
'종가집 김장 나눔 마당'은 대상FNF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특별히 종로구청과 연계해 진행됐다.
 
대상FNF 임직원과 종로구 자원봉사자, 동국대 외국인 유학생 등 150여명의 참가자들은 종로구청에 모여 총 2500kg의 김장 김치를 담가 구내 소외이웃 500여 가정에 전달했다.
 
이상철 대상FNF 대표와 김영종 종로구청장도 직접 김장 담그기에 참여해 나눔의 열기를 한층 달궜다.
 
외국인 유학생과 남성 참가자 등을 위한 '김장 맛있게 담그는 법' 강의도 함께 행됐다.
 
김치를 버무리는데 서툰 외국인 유학생들도 자세한 설명과 주변의 도움에 힘입어 올 겨울 소외이웃들의 밥상을 책임질 맛있는 김장 김치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
 
이 대표는 "김장은 우리 한국인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월동준비기에, 이를 풍족히 준비할 수 없는 이웃들이 있다면 대표 김치 브랜드인 종가집에서 기꺼이 돕고자 한다"며 "올해 역시 매년 진행되고 있는 '종가집 김장 나눔 마당'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김치 기부 활동을 통해 가능한 많은 소외이웃들에게 김치로써 사랑과 행복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